할로우 나이트 스토리 : 5인의 기사들

할로우 나이트에는 5인의 위대한 기사들(The Five Great Knights)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들은 감염 전의 신성둥지(할로우네스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으리라 추정됩니다. 5인의 기사들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맹렬한 드라이아(Fierce Drya)
  • 친절한 이스마(Kindly Isma)
  • 신비로운 제'메르(Mysterious Ze'mer)
  • 충성스러운 오그림(Loyal Ogrim)
  • 강대한 헤게몰(Mighty Hegemol)
위대한 기사들은 쇠똥구리 수호기사(Dung Defender)의 비밀의 방에 왕의 조각과 함께 쇠똥으로 만든 조각상으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6개의 조각상이 진열돼 있는 쇠똥구리 수호기사 비밀의 방.
좌에서 우의 순서로 헤게몰, 제'메르, 드라이아, 이스마, 오그림 그리고 창백의 왕.
쇠똥구리 기사의 잠꼬대를 자세히 들어보면 중간중간에 "이스마"를 부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게임상에서는 오직 오그림(쇠똥구리 수호기사)과 제'메르(회색 애도자)만이 생존 인물로 모습을 나타냅니다.


대화록 / 네일마스터 셰오(Nailmaster Sheo)
"강대한 헤게몰은 언제나 나의 1호야. 우뚝 솟은 이 모습을 봐. 덩치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목소리이었긴 하지만.

물론 모두 각자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 맹렬한 드라이아, 친절한 이스마, 신비로운 제’메르...어, 그리고 다른 한 명도 말야."

대화록 / 유물 탐구자 렘(Relic Seeker Lemm)
"혹시 왕국의 위대한 다섯 기사를 아시나요? 할로우네스트에서 존경받는 존재들로서 왕국의 연대기에 자주 등장하지만, 한 집단으로 묶여서만 나오죠.

그들의 이름과 외모 둘 다 역사에서 삭제된 모양이에요.

그들의 시대로부터 아주 오랜 시간이 흘렀죠. 그 정체를 밝혀내는 건 엄청난 업적이 될 거에요."



맹렬한 드라이아


드라이아의 시신과 함께 주변에 널려있는 사마귀 배신자의 시신들

드라이아는 할로우네스트 5인의 위대한 기사들 중 한명이자 여왕의 은거지(Queen's Glade)의 수호자였습니다. 불행히도 드라이아는 게임 속의 살아있는 인물로 만들어지지 못했습니다. 그녀의 마지막 모습은 왕비의 정원(Queen's Gardens) 백색의 귀부인(White Lady) 은거지 앞에서 발견됩니다. 그녀의 시신은 사마귀 배신자(Mantis Traitor)들의 시체로 둘러쌓여 있는데, 이는 드라이아가 그녀의 왕비를 지키다가 목숨을 잃었음을 의미합니다. 불행히도 백색의 귀부인은 이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대화록 / 수호기사의 문장(Defender's Crest) 부적을 착용하고 백색의 귀부인과 대화시
"친애하는 오그림, 자네 들어오는 길에 드라이아를 만났겠지? 그녀는 나를 위해 참 오랫동안 지켜서고 있네. 그녀의 거친 겉모습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정이 많은 부류의 친구였어. 그녀 또한 기사들의 재회를 기뻐하리라 확신하네."



친절한 이스마


이스마의 시신은 이스마의 숲(Isma's Grove)에서 발견됩니다. 그녀의 시신은 쇠똥구리 수호기사를 쓰러뜨려 산성용액이 빠져나간 후에야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녀의 숲 앞에 걸려있는 현판과 쇠똥구리 수호기사의 대화록은 두 인물이 매우 가까운 관계였음을 암시합니다. 대화록으로 짐작컨데 쇠똥구리 수호기사는 이스마의 죽음을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대화록 / 이스마에게 꿈의 네일 사용시
"...오그림...시간이 없어..."

대화록 / 쇠똥구리 수호기사의 은거지에서 잠들어 있는 수호기사에게 꿈의 네일 사용시
"...이스마...정말 강하군... 가르쳐 줘..."

대화록 / 이스마의 눈물 획득 후 쇠똥구리 기사에게 말을 걸면
"아! 그 눈물... 그녀의 숲에 갔었군!"
"찾아가겠다고 맹세했었지만... 나의 의무... 내가 했던 맹세..."
"자질을 잘 알아보는 그녀가 축복을 내려준 것을 보니, 그댄 정말 뭔가 특별한 모양이군. 그대의 존재감에 비하면 난 정말 미약하군!"



신비로운 제메르


우측에 세워져 있는 커다란 네일을 주목할 것.

제메르는 회색 애도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녀의 모습이 쇠똥구리 수호기사의 기사단 동상 중 하나와 닮았고, 그녀가 플레이어를 언급할 때 "제'메르"와 유사한 발음인 "레'메르"라고 부르는 점. 또 그녀의 집에 커다란 네일이 있다는 점. 왕의 문장을 보여주면 창백의 왕을 섬기던 이야기를 하는 점 등을 비추어 영문 활로우 나이트 위키와 영문 커뮤니티 레딧에서는 회색 애도자가 제메르라는 의견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다만 이 이론에서 한가지 특이 또는 이상한 점은 '수호기사의 문장' 부적에 반응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쇠똥구리 수호기사를 마주쳤던 다른 인물들은 플레이어가 '수호기사의 문장' 부적을 착용하면 이에 반응합니다. 그러나 회색 애도자는 이같은 반응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화록 / 회색 애도자에게 왕의 문장을 보여주면
"레'메르, 그 무거운 외피를 둘렀네... 체'는 그런 걸 누가 두르길 원치 않았다. 그 문장이 드높았던 시절 그걸 섬겼던 지라, 체'는 그것이 어떤 고통을 가져다주는 지 잘 알고 있다. 님'왕도 도주하게 하거나 훌륭한 기사들도 비탄에 빠지도록 하는 데 충분한."



충성스러운 오그림


왕도의 수로(Royal Waterway)에서 조우하게 되는 쇠똥구리 수호기사는 감염자들로부터 이스마의 숲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스마의 숲 입구 푯말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전투에서 명예를 증명한 자만이 이 뒤의 숲에 입장할 수 있으리라. ~『수호기사』"


"눈물의 도시 아래 수로 깊은 곳에 외부와의 접촉을 꺼려하는 존재가 숨어있다. 한때 기사였으나 지금은 철없는 강박에 사로잡힌 : 쇠똥구리 수호기사

추방에도 불구하고 쇠똥구리 수호기사는 수세기동안 스스로에게 부여한 임무를 지켜왔다 :
신비하고도 반짝이는 존재,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는 임무

강건하면서도 허세로 가득찬, 쇠똥구리 수호기사는 그의 위험한 영역에 들어오는 모든 이들에게 열렬히 도전한다."

대화록 / 쇠똥구리 수호기사, 패배 후
"나는 보다시피 한때 기사였네. 우리 선량하신 국왕 폐하의 영광에 따라, 왕좌 앞에 자랑스럽게 서서, 할로우네스트가 위대하게 융성하는 걸 바라보았지.

그리고 고통의 근원을 막는 지독한 임무가 찾아왔지.

우리 기사들은 물리적인 적들에 대항해 막을 수 있었지만, 형체없는 적엔 그럴 수 없었네. 어떤 이가 그런 적을 격퇴할 수 있단 말인가?

우리 국왕 폐하께서도 나름의 해결책을 시도해보셨지만, 정말 잔혹한 댓가를 치렀나니... 그리고 결국, 우린 몰락했네.

쳇! 이렇게 우울해하면 안 되는데 말야. 그대가 날 기운돋게 했어. 나와 비견할 수 있을 만치 강한 이를 만나는 건 참으로 즐거운 일이야."

대화록 / 수호기사의 문장 착용 후 백색의 귀부인과 대화
"...그 향취. 다른 이가 그대와 동행하는가? 자네인가 오그림, 내 위대한 기사여? 난 자네를 볼 수 없네, 시간이 내 눈을 흐려 제대로 볼 수가 없다네. 심지어 자네의 귀청 터질 듯한 목소리도 나에겐 침묵과 같이 다가오네. 내가 감지할 수 있는 건 이 작은 존재 뿐이니, 아마도 이 존재가 나의 일부를 공유하기 때문인가 싶군. 이 존재는 안개 낀 세계 속에 선연히 서 있네.

아... 이런 이런, 그렇지만 그 강렬한 냄새는 정말 즐거웠던 기억들을 상기시키는구려. 우리가 함께 보냈던 순간들은 지금 견디는 파멸의 시간들에 비하면 참 짧았으나, 정말로 빛나는 시간들이었지. 내 좀 쇠락한 모양새를 보여줄 지라도, 난 자네의 방문을 정말 기뻐할 것이오."



강대한 헤게몰


강대한 헤게몰과 그의 발자취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많지 않습니다. 생사여부도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그의 갑옷은 구더기(Maggot)에게 도난 당했습니다. 구더기가 형제들을 보호하기 위해 헤게몰의 갑옷을 훔쳐 입은 것이 바로 거짓된 기사(False Knight)입니다. 네일마스터 셰오에 따르면 그는 '덩치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진 '우뚝 솟은' 벌레였습니다. 그의 동상을 눈물의 도시 외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헤게몰 동상 가슴에 파져 있는 홈에 도시의 문장(City Crest)를 끼워 넣으면 눈물의 도시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대화록 / 유물 탐구자 렘
"나에게 다른 이들이 도시의 입구 바깥에 거대한 기사같은 형상을 묘사한 입상이 있다고 말해줬었는데. 아마 왕국의 위대한 다섯 중 한 명일지도.

 저도 그걸 직접 보려고 했었는데, 대문이 아주 오랫동안 닫혀 있기도 했고, 그 망할 허스크들을 뚫고 먼 길을 돌아서 갈 만큼 번거로운 짓을 하면서까지 볼 이유는 없었죠."




📌 hollowknight.wikia.com 을 참고했습니다.
📌 킥스타터의 글들로 미루어 짐작컨데 5인의 위대한 기사들은 처음에는 모두 보스의 형태로 계획되었으나 어떤 이유에서 일부는 탈락된 것으로 보입니다.
🔗 할로우 나이트 공략 +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댓글

  1. 오늘도 알기 힘든 뒷설정 설명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와우 이런 설정은 여기서 처음 보네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할로우 나이트 한글 지도

할로우 나이트 그림 극단 퀘스트

할로우 나이트 꿈의 정수 모으기